항해99

[항해 99] 8WIL [실전 프로젝트 구현]

오두기밥 2022. 7. 3. 23:14

INTRO

이번 주는 항해의 남은 6주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팀원이 정해지고, 기획을 하는 주였다.

우리 팀은 알고리즘 구현 속도와 정확성으로 경쟁하는 게임을 만들기로 했고 기획을 시작했다.

처음으로 디자이너 분과 프런트, 백엔드 모두 모여서 회의를 하다 보니, 디자이너님께 어떻게 우리가 생각하는 서비스의 모습을 설명드려야 할지 고민을 했다. 회의를 통해 팀원들과 원하는 형태의 와이어프레임을 ppt와 비슷한 테마로 되어있는 웹을 찾아서 정리해서 보내드리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리고 기획된 내용을 기반으로 플로우 차트를 그리고, 구현에 필요할 라이브러리와 툴을 공부하면서 막혔던 부분을 정리해보았다.


기술적으로 막혔던 부분

[문제]

온라인 컴파일러 API인 Jdoodle API를 공식문서에 있는 예시 코드를 사용했을 때 문자열 내의 큰따옴표를 인식하지 못해 문자열 변수를 포함해 데이터 요청 시 오류가 발생.

 

[원인]

예시 코드에서는 문자열을 단순 json 형태로 작성해 api 요청을 하도록 구현됨, 따라서 문자열 내의 큰따옴표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음.

 

[해결]

JSON 라이브러리들 중 대용량, 소용량 변환에 준수한 속도를 가진 JSON.simple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문자열로 JSON을 표형하는 것에서 문자열 JSONObject 형태로 변환해 전송.